본문 바로가기
IT/JSP

[JSP] - 19. 기본 객체와 영역(scope) - 2

by 차이나는 개발자 2020. 7. 23.
728x90
반응형

#기본 객체와 영역(scope) - 2

 

 

#웹 애플리케이션은 다음의 네 가지 영역(Scope)으로 구성된다.

 

PAGE 영역

-한 번의 클라이언트 요청에 대해서 하나의 JSP페이지를 범위로 갖는다.

 

pageContent(기본 객체)

-JSP 1개당 1개씩, 다른 JSP로 넘어가면 사라짐

 

 

REQUEST 영역

-한 번의 웹 브라우저 요청과 관련된다.

-PAGE 영역은 오직 하나의 JSP 페이지만을 포함하는데 반해,

하나의 요청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JSP 페이지를 포함한다는 차이점이 있다.

-일에 대한 것 이다.

 

request(기본 객체)

: 요청 시~ 응답 시까지 유지된다

 

 

SESSION 영역

-하나의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영역이다. 

-세션이 생성되면 하나의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모든 요청은 하나의 SESSION 영역에 포함된다.

-사용자 상태

 

session(기본 객체)

-브라우저별로 1개씩 (브라우저 종료 시까지 유지된다.)

 

 

APPLICATION 영역

-하나의 웹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전체 영역을 포함한다.

 

application(기본 객체)

-웹 애플리케이션 1개당 1개(모든 사용자가 공유, 서버 시작~끝까지 유지된다.)

 

 

#네 가지 영역과 기본 객체의 관계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